욥기
장 
1 그때에 나아마 사람 소발이 응답하여 이르되,

0
2 많은 말에 대해 대답해야 하지 아니하겠느냐? 말로 가득한 사람이 의롭게 되겠느냐?

0
3 네 거짓말이 사람들을 잠잠하게 하겠느냐? 네가 조롱할 때에 아무도 너를 부끄럽게 하지 못하겠느냐?

0
4 네가 말하기를, 내 교리는 순수하고 나는 주의 눈에 깨끗하나이다, 하였도다.

0
5 그러나 원하건대 [하나님]께서 말씀하시고 자신의 입술을 여사 너를 치시며

0
6 지혜의 은밀한 것들을 네게 보여 주시되 그것들이 지금 있는 것의 두 배나 됨을 보여 주시기를 바라노라! 그런즉 [하나님]께서 너로부터 네 불법에 상응하는 것보다 적게 취하시는 줄 알지니라.

0
7 네가 조사한다고 [하나님]을 찾아낼 수 있겠느냐? 네가 [전능자]를 완전히 찾아낼 수 있겠느냐?

0
8 그것은 하늘만큼이나 높으니 네가 무엇을 하겠느냐? 또 지옥보다도 깊으니 네가 무엇을 알겠느냐?

0
9 그것의 한계가 땅보다 길고 바다보다 넓으니라.

0
10 그분께서 끊으시고 가두시며 함께 모으시면 누가 능히 그분을 막겠느냐?

0
11 그분께서 허망한 사람들을 아시고 사악함도 보시나니 그런즉 그분께서 그것을 깊이 생각하지 아니하시겠느냐?

0
12 사람이 들나귀 새끼같이 태어날지라도 허망한 사람은 지혜롭게 되고자 하느니라.

0
13 만일 네가 네 마음을 예비하고 그분을 향하여 네 손을 내밀 때에

0
14 네 손에 불법이 있거든 그것을 멀리 버려서 사악함이 네 장막들 안에 거하지 못하게 하라.

0
15 그리하면 네가 흠 없이 네 얼굴을 들리라. 참으로 네가 굳건하여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

0
16 이는 네가 네 고통을 잊고 그것을 흘러가는 물로 기억할 것이기 때문이라.

0
17 또 네 일생이 대낮보다 더 밝으리니 네가 빛을 발하여 아침같이 되고

0
18 또 소망이 있으므로 네가 안전하며 참으로 네 주위를 파고 안전히 안식하리로다.

0
19 또한 네가 누워도 아무도 너를 두렵게 하지 못하겠고 참으로 많은 사람이 네게 간청하리라.

0
20 그러나 사악한 자들의 눈은 쇠하여 그들이 도망하지 못하리니 그들의 소망은 숨을 거두는 것과 같으리라, 하니라.

0
◀ 이전 다음 ▶